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이프 자국 없애는 법 초간단 방법 (그을음 제거도 OK)

건강지식

by 메론빵맨 2021. 5. 16. 14:22

본문


흰색 공기청정기나 제습기, 가전제품, 가구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테이프자국 및 스티커 자국 없애기에 대한 고민을 한 번쯤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특히나 공기 흡입구가 있는 방 안의 공기를 흡입하기 때문에 제습기나 공기청정기는 향초 및 캔들을 함께 켜놓을 경우, 제품 표면에 그을음이 묻어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구 벽면이나 잼병 및 유리병에 묻은 끈적끈적한 테이프 자국 없애는 법 그리고 공기청정기 및 제습기, 흰색 가구에 묻은 그을음 지우는 법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프 자국 없애는 법
(그을음 자국 제거법)


준비물: 집에 있는 썬크림, 휴지.


이렇게 딱 2가지면 끝입니다.



일단 집에서 안 쓰는 썬크림이나 나뒹구는 썬스틱(종류는 상관이 없음) 하나를 준비합니다. 제 경우, 구입한 지 2년이 넘은 썬스틱을 이용했습니다.




접착제나 스티커 자국이 선명한 물건을 준비합니다. 제 경우, 얼마 전에 다이소에서 구입한 유리병인데요. 병이 빛을 반사해서 사진상으로는 잘 안 보이지만, 빨간색 표시 부분처럼 상표 스티커가 이렇게 끈적한 얼룩을 남기고 말았습니다. 끈끈한 접착제 잔여물이라서 설거지를 몇 번 해도 안 지워지고 도로 아미타불입니다.




이렇게 자욱이 남은 부분에 썬스틱으로 여러번 칠해주듯이 발라줍니다. 썬크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잘 도포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10~30분 정도 방치해둡니다. 저는 발라놓고 밥 먹었습니다.





식사를 마친 뒤, 혹은 가볍게 다른 일을 하다가 돌아와서 티슈로 쓱 닦아줍니다. 힘 들일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가볍게 문질러주면 이렇게 싹 제거가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반짝반짝 깨끗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나무 가구, 철제 가구, 유리병 전부 상관없이 테이프 자국 없애는 법으로 유용하고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닦기 힘든 흰색 전자제품의 그을음을 닦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을음 없애는 법


준비물: 썬크림, 티슈.


우선, 이 공기청정기는 제가 작은 방에서 사용하는 UV 살균 공기제균기인데요. 새하얗던 녀석이 얼마 전부터 갑자기 주변이 온통 거뭇거뭇 까매져서 왜일까? 하고 생각해보니, 제가 최근에 한 방에 들여놓은 이 양키캔들 블랙체리 라지자 때문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녀석이 바로 그을음을 온통 남긴 주범입니다...


보통의 양키캔들 라지자와는 다르게, 심지가 2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발향도 빠르게 되지만, 심지를 윅트리머로 잘라주지 않으면 그을음이 정말 많이 생깁니다. 이래도 괜찮은 건가? 싶을 정도로.. 지금은 윅트리머로 심지 이발을 깔끔하게 시켜놔서, 그을음이 훨씬 덜 하긴 합니다.



이 역시, 썬스틱으로 얼룩 부분에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그냥 10~30분 가량 방치해둡니다. 사실 뭐 까먹고서 한 시간 넘게 방치해둬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티슈로 문질러 닦아주면..




이렇게 그을음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그을음 제거하는 법 참 쉽죠? 티슈로 한 번 닦아낸 뒤에, 미끌미끌한 썬크림 잔여물을 전부 제거하기 위해서는 손소독용 알코올 티슈를 이용하시면 쉽습니다.



썬크림을 닦아낸 티슈입니다. 이렇게 향초에서 나온 까만 그을음들이 묻어나왔네요. 다른 가전제품이나 가구표면에도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초간단 쉽게 테이프자국 없애는 법 및 그을음 제거법이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